Search
Duplicate

'유닛블랙의 일하는 방식' 자세히 살펴보기

팀 유닛블랙 조직문화의 기초가 되는 방법론을 공유합니다

Agile 프로세스

유닛블랙은 새로운 가설을 빠르게 테스트하여 신속한 검증을 거치는 애자일 기반의 효율적인 조직문화를 추구합니다.
의견 교류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기에, 보다 빠른 시일 내에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방법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Slack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유닛블랙은 슬랙을 메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이용합니다. 슬랙을 통해 각종 이슈를 트래킹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교류합니다.

Notion을 활용한 데이터 일원화

유닛블랙은 Notion을 사내 정보의 허브로 활용합니다. 조직원이라면 모든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합니다. 중요한 정보는 항상 기록하고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지식과 노하우의 공유, 각자의 성장을 나누는 문화팀의 시행착오를 줄이는 과정의 하나입니다.

Sprint 기반의 일정 관리

유닛블랙은 2주 간격으로 스프린트를 설정하여 일정을 관리를 합니다. 2주 동안 진행할 업무를 미리 파악하고 각자 어떤 업무를 진행할 지,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 되는지 등 과업을 설정합니다. 각자 설정한 플랜의 현황을 번다운 차트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과업에 대한 성과 데이터를 합리적으로 체크합니다. 스프린트를 진행하는 주간동안은 화요일, 목요일마다 미팅을 발제하여 잦은 미팅으로 생길 수 있는 리소스 낭비를 줄이고 업무 현황을 라이브하게 공유합니다.

데모데이를 통한 회고 문화

스프린트가 끝나는 2주차 마지막 금요일에는 데모데이를 통하여 지난 업무에 대한 회고를 합니다.
업무를 진행하며 배운 점이나 어려웠던 점, 개선되어야 할 점 등, 각자 자유롭게 피드백 하며 업무 문화를 개선해 나갑니다.

탄력적인 회의

불필요한 회의는 No! 명확한 아젠다를 기반으로 한 탄력적인 회의 문화를 지향합니다. 진행하는 업무에 데일리한 미팅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 자율적으로 회의를 열어 능동적으로 업무 현황을 공유합니다.

리소스의 낭비는 최소화

온전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중요시합니다. 유닛블랙은 무엇보다 사일로 없는 문화를 보장합니다. 서로 존중하는 분위기 속에 효율적으로 일하기를 추구합니다. 또한, 언제부터 언제까지 일 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주어진 시간동안 얼마나 몰입하였는지가 중요합니다.
UNIT BLACK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890-60 H타워 2층 I 선릉역 1,2번출구 도보 3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