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블랙 - 채용 홈페이지 유닛블랙 채용 홈페이지의 영업팀 인터뷰 페이지 입니다. '사업의 모든 것을 쉽게, 안전하게, 즐겁게'. 유닛블랙은 집요하게 도전하고, 끝까지 돌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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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터뷰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유닛블랙 콘텐츠 마케터
팀 소개 - 2
숏터뷰란?
숏터뷰는 포지션에 대한 핵심 정보만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신설한 짧은 인터뷰 콘텐츠 입니다.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에 지원을 고민하는 분들께 꼭 필요한 질문과 답변만 압축했으며,
가장 궁금할 만한 포인트를 전해 드립니다.😀
"유닛블랙의 콘텐츠 마케터는 브랜드의 본질을 집요하게 파고들고,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전략가이자, 돌파구를 만드는 설계자죠."
이번 아티클에서는 유닛블랙에서 콘텐츠 마케터를 담당하고 계신 수량님과 인터뷰를 나눠보았습니다.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브랜드의 방향성과 고객의 공감 사이에서 어떤 전략과 고민을 담아내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
Q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유닛블랙 마케팅 파트에서 어떤 일을 담당하고 계시는지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유닛블랙 마케팅팀에서 콘텐츠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이수량이라고 합니다.
저는 유닛블랙의 다양한 사업자 타깃 서비스-법인설립, 세금 환급, 비상주사무실 등 사업 전반을 아우르며
광고 소재 기획부터 랜딩 페이지 구성, 인플루언서 협업까지 콘텐츠 중심의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데요,각각의 서비스에 맞는 메시지를 고민하고,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더 쉽게 서비스를 이해해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Q2. 콘텐츠 마케터는 업무 범위가 다양한데요, 유닛블랙에서 콘텐츠 마케터는 주로 어떤 업무에 중점을 두고 있는지 궁금해요!
유닛블랙의 콘텐츠 마케터는 특정 포맷에 제한되지 않고, 서비스별 상황과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예를 들어, DA(Display Advertising) 광고 소재 기획이나 전환형 랜딩 페이지 개선처럼
고객 유입과 전환에 기여하는 콘텐츠부터, 블로그나 커뮤니티 기반의 바이럴 콘텐츠 기획처럼
고객의 정보 탐색 흐름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콘텐츠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죠.
또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PPL콘텐츠 기획 등 외부 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전략도 함께 수행하는데요,
각 서비스의 특성과 타겟 고객의 고민을 고려해, 고객이 자연스럽게 정보를 접하고 유닛블랙의 서비스를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콘텐츠를 설계하는 것이 핵심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닛블랙의 서비스 'SAVETAX 법인설립지원센터' DA 광고 사례들
Q3. 마케팅을 하다보면 마케터의 의도와 고객이 실제로 느끼는 매력 사이에 온도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실제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을 하기 위한 노력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콘텐츠를 만들 때 가장 경계하는 건, 서비스의 장점만을 일방적으로 나열하는 콘텐츠에요.
실제 고객은 그런 정보 보다 자신의 고민과 상황에 대한 해답을 더 궁금해하거든요.
그래서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이걸 검색하는 사람은 어떤 상황일까?"
"이 키워드를 찾는 사람은 지금 뭘 알고 싶어할까?" 같은 질문을 통해
고객의 맥락과 니즈에 맞는 메시지를 먼저 정의하고,
그 위에 우리 서비스의 강점을 자연스럽게 얹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풀어내고 있어요.
실제로는 고객 후기나 실제 상담 흐름을 참고하면서,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톤, 표현, 그리고 상황에 맞는 접근법을 찾아가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4. 유닛블랙에서 콘텐츠 마케터로 일하면서 가장 도전적이었던 프로젝트는 뭐였을까요?
가장 도전적이었던 프로젝트는 선영회계법인 홈페이지 기획이었던 것 같아요.처음부터 홈페이지가 전혀 없는 백지 상태에서 출발했고,
무엇보다 '회계법인' 이라는 변화에 신중한 업종의 특성을 이해하는 게 쉽지 않았죠.
그래서 직접 회계사 분들을 인터뷰하며 업계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선영 회계법인만의 강점이 고객에게 어떻게 어필될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콘텐츠의 구조와 메시지를 설계해나갔어요.
세무법인과는 또 다른 결의 접근 방식이 낯설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집요하게 파고들며 끝까지 완성할 수 있었기에
홈페이지가 무사히 오픈됐을 때 더 뿌듯했던 프로젝트로 기억에 남아요.
새롭게 오픈한 '선영회계법인' 홈페이지
Q5. 유닛블랙의 콘텐츠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역량은 뭐라고 생각하세요?
유닛블랙의 콘텐츠 마케터는 각 서비스의 아이덴티티와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고유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감각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서비스마다 특성과 타깃 고객층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메시지를 뾰족하게 정의하고 풀어낼 수 있는
콘텐츠 기획 역량이 핵심이죠.
또한 콘텐츠는 그 자체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노출되는 매체와 채널의 특성에 따라 전략적으로 설계되어야만
성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따라서 각 매체와 채널에 최적화된 콘텐츠 구성을 판단하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활용 전략까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6. 후보자들이 포트폴리오 혹은 인터뷰 준비 시 "이런 건 꼭 보여줬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포트폴리오나 인터뷰에서는 단순히 '이런 콘텐츠를 만들었다'는 결과보다,문제 상황 → 해결 방법 → 결과의 흐름이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지점에서 고객의 이해도가 낮거나 전환율이 떨어졌는지,
그 원인을 어떻게 진단했고, 어떤 방식으로 콘텐츠나 메시지를 개선했는지,
그리고 그 결과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까지.
이런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했고, 스스로 고민하고 개선했던 흔적이 보일 때
그 사람이 유닛블랙과 잘 어울리는 마케터라는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아요.
결과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뒤에 있는 생각의 흐름이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7. 마지막으로, 유닛블랙 콘텐츠 마케터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유닛블랙의 콘텐츠 마케터는 고객의 상황을 집요하게 파고들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메시지로 돌파구를 만들어내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고객과 브랜드의 본질을 꿰뚫어보며, 그 둘을 가장 설득력 있게 연결하는 사람.
그런 고민을 즐기는 분이라면, 유닛블랙이라는 무대에서 분명 강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