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유닛블랙의 조직 문화' 자세히 살펴보기

팀 유닛블랙의 조직 문화를 알려드릴게요

더 나은 환경, 조직원의 성장을 위한 방법론에 대한 끝없는 고민

워라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요즘, 단순히 출퇴근 시간이나 연봉 등으로 조직의 가치를 재단하기에는 1년 365일 중, 우리가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너무나 길고 소중합니다. 유닛블랙의 성장 동력은, '직장이 단순한 일터로 치부되지 않도록'하는 고민 속에 피어납니다. 조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속해서 환경을 개선해 나갑니다. 이곳 '유닛블랙'에서의 성장 여정은 어떤 그림일지, 그 여정 속에 우리가 채택한 문화와 방법론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1. 스스로 몰입하고 주도적으로 일하는 문화

Self-motivated
유닛블랙은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어 있는 팀원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조직 성장에 자발적인 동기부여만큼 강한 힘은 없습니다.
동기부여의 원천이 끊이지 않도록 근무 환경을 다각도로 살피며, 부족함을 채우는 노력에 시간과 투자를 아끼지 않습니다.
유닛블랙은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문화를 지향합니다.

2. 합의를 기반한 의사결정 구조, 유연한 협업 문화

커뮤니케이션
유닛블랙은 조직이 수직적이거나 수평적인 것에 포커싱하지 않습니다. 무책임한 수평 문화는 더욱 지양하기에, 각 구성원은 공통된 목표 아래, 명확한 역할과 책임을 갖고 서로가 동등한 위치에서 의사결정을 합니다. 조직에서 서로를 존중하는 근본은 '서로를 어떻게 지칭하는지', '어떤 직급을 가졌는지'와 같은 표면적인 방법론이 아닙니다.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의 의견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존중받는 환경, 공감대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합 협업 문화. 유닛블랙이 궁극적으로 만들어나고자 하는 길입니다. * 유닛블랙은 직급을 강조하는 호칭보다 '님'으로 호칭을 통일하며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밑바탕으로 합니다

3. '나'와 조직의 성장이 Align 되는 성장 문화

성장
많은 직장인이 느끼곤 하는 회사 내에서 개인 성장의 부재, 유닛블랙이 가장 멀리하는 부분입니다.
구성원이 오직 팀과 회사를 위해 일하길 바라지 않습니다. 모두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랍니다. 개인의 역량은 팀의 역량으로, 그리고 더 나아가 조직의 역량으로 귀결됩니다. 유기적인 사이클이 지속해서 Align 되도록 유닛블랙은 아낌없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밀도있는 시간 속에 독립적인 주체로서 비전을 찾고, 성장 경험을 만끽하길 바랍니다. 경쟁 속에서의 성장이 아닌, 배려와 존중을 기반한 질적인 성장을 기대합니다.
UNIT BLACK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890-60 H타워 2층 I 선릉역 1,2번출구 도보 3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