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블랙 - 채용 홈페이지 유닛블랙 채용 홈페이지의 영업팀 인터뷰 페이지 입니다. '사업의 모든 것을 쉽게, 안전하게, 즐겁게'. 유닛블랙은 집요하게 도전하고, 끝까지 돌파합니다.

유닛블랙 - 채용 홈페이지

유닛블랙 채용 홈페이지의 영업팀 인터뷰 페이지 입니다. '사업의 모든 것을 쉽게, 안전하게, 즐겁게'. 유닛블랙은 집요하게 도전하고, 끝까지 돌파합니다.

제목없음

숏터뷰 세금 환급의 시작부터 끝까지, 고객 성공을 설계하는 유닛블랙 환급사업팀

팀 소개 - 2

숏터뷰란? ​숏터뷰는 직무에 대한 핵심 정보만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신설한 짧은 인터뷰 콘텐츠 입니다.직무 인뷰보다 가볍게 읽을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질문과 답변만 압축했으며, 지원을 고민하는 분들께 가장 궁금할 만한 포인트를 먼저 전해 드립니다.😀 첫번째 숏터뷰의 주인공은 유닛블랙 환급사업팀의 근하님과 희주님 인데요, 과연 인터뷰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오고 갔을지 지금 바로 만나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근하 (CX운영파트 파트장) : ​ 안녕하세요! 환급사업팀 CX운영 파트에서 고객 중심의 환급 서비스를 책임고 있는 유근하입니다. 희주 (서비스지원파트) : 안녕하세요! 환급사업팀 경정운영파트 내의 서비스지원파트에서 신규 입사자 교육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주희주입니다.

유닛블랙 환급사업팀의 근하 파트장님, 희주님. 매출의 핵심을 담당하는 환급사업팀의 핵심 인재들이에요.

Q1. 유닛블랙 환급사업팀의 각 파트는 어떤 일을 하나요?

근하 (CX운영파트 파트장) : "건축가가 설계도를 그리듯, 고객의 세금 환급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체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업무” 환급사업팀은 고객의 유입부터 환급 완료 까지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담당하며, 고객의 세금 환급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어요. 세금 환급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자료 수집, 검토, 계산, 제출, 그리고 서비스 기획 및 개선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팀워크를 통해 서로의 역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희주 (서비스지원파트) : "환급사업팀은 전략, 경정운영, CX운영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는 고유한 역할을 통해 서비스를 빠르게 성장 시키고 있어요." 전략 파트는 서비스 기획과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경정운영 파트는 환급 프로세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죠. 그리고 CX운영 파트는 고객들의 문의 처리와 결제 관리를 통해 매출을 견인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어요. 어느 한 파트도 빠짐없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이 모든 파트의 협력이 저희 서비스의 빠른 성장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유닛블랙 환급사업팀의 각 파트에서 맡은 역할을 다하고 계신 근하님, 희주님!

Q2. 환급사업팀에서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나 태도가 있을까요?​

근하 (CX운영파트 파트장) : ‘협력적인 팀워크’가 가장 중요해요. 고객의 정확한 세금 환급을 위해선 개인의 꼼꼼함과 세심함이 필수고, 이를 팀원 간의 긴밀한 협업으로 뒷받침해야 하거든요. 각 파트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부분만 잘해서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려워요. 희주 (서비스지원파트) : 그래서 환급사업팀은 서로의 업무를 충분히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어요. 특히 저희 팀은 서로를 탓하는 문화를 용납하지 않아요. 존중을 기반으로 일하는 분위기 덕분에 팀워크가 더욱 강해지고, 업무 효율성도 높아지고 있어요.

Q3. 입사 후에 가장 잘 적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팀원은 어떤 특징을 가졌다고 생각하시나요?

근하 (CX운영파트 파트장) : ‘카멜레온’같은 사람.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개선점을 적극적으로 제시하는 팀원이라면 성과를 잘 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세법은 매년 변화하고, 세무서마다 개별적인 업무 방침을 두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업무 방식이 변경되더라도 빠르게 적응하는 능력이 중요해요. 희주 (서비스지원파트) : 그러나 변화가 있을 때는 종종 혼란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기 마련이고, 그런 상황에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개선점을 찾으며, 모두가 안정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 충분히 성과를 낼 수 있을 거예요.

Q4. 신규 입사자가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 있나요? (세무 지식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을지 궁금해요!)

희주 (서비스지원파트) : "누구나 처음은 있으니까요." 저는 환급사업팀에서 신규 입사자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어요. 제가 만나본 신규 입사자 분들의 가장 큰 걱정은 ‘내가 세무 지식이 없는데 업무에 쉽게 적응할 수 있을까?’ 였죠. 하지만 저희 환급사업팀은 기초와 기본은 물론, 파트별 업무 특성에 맞는 심화 교육으로 이루어진 특별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실제로 저희 환급사업팀의 대다수는 세무와는 전혀 무관한 전공을 가졌거나, 관련 업계를 경험해본 적이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에요. 누구나 처음은 있기 마련이죠. 저와 함께 천천히 한 걸음씩 걷다보면, 어느덧 스스로 걷고 뛰는 자신을 만나게 될 거예요.

Q5. 유닛블랙에서 계속 일하고 싶은 이유가 있다면 뭘까요?

근하 (CX운영파트 파트장) : "유닛블랙에서 일하는 이유는 성과를 이루는 성취감과 개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기 때문이에요." 유닛블랙에서 계속 일하고 싶은 이유는, 도전적인 업무 환경과 성장 가능성 때문인데요, 서로 협력하여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얻는 성취감은 매우 크며, 개인적으로도 많은 배움과 성장이 있어요. 또한, 유닛블랙은 직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회사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운영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에요. 희주 (서비스지원파트) :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 제가 유닛블랙의 면접을 볼 당시, ‘유닛블랙에 꼭 입사해서 일하고 싶다’라고 느꼈던 이유는 면접을 진행하던 실무자에게서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프라이드를 느꼈기 때문이에요. 지금도 우리 회사는 탄탄한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꾸준하면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대표님 말씀처럼, 머지않아 ‘세무하면 세이브택스’라는 인식이 생기게 될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때는 ‘나 유닛블랙 다닌다!’라는 말이 모두에게 부러움을 살 날이 올 것 같아요.

유닛블랙이 궁금하다면? ↗︎

↖이전페이지로 이동